• 2021. 9. 5.

    by. T.swan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10달러 버는 방법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몇몇 특출 난 사람들은 몇 개월 만에도 월급 이상의 수익을 블로그를 통해 벌어가시는 데 반해 저는 문과생으로써 그런 자질과 뛰어난 머리는 없는 지라 1주일에 한 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고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애드센스 카페 무료 자료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 블로그를 보완해야 될 점을 끊임없이 파고들었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하루 10달러 버는 방법 부업 글쓰기

    애드센스로 돈 벌기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10달러를 달성하면서 매일 만원이라는 수익화 블로그를 가지게 되는 소소한 업적(내 스스로에게는 뿌듯한)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크몽이나 다른 이외 일체 유료 강의 및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에 흘러 다니는 정보만으로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한 점을 우선 고지드리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소소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하루에 100달러를 외부유입으로 버는 사람들도 많지만 일반인이 IT 그리고 웹 검색의 선행지식 없이 블로그 수익을 특출 나게 잘 버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며 게임밖에 할 줄 모르는 컴맹인 저는 1달러의 수익을 얻기까지도 1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만큼 하루 1달러 벌기도 어려운 게 블로그 현실이며 큰 인내와 자신과의 싸움이 필요한 사업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이라면 바로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시간 낭비 없이 좋을 듯합니다.

    블로그 개설하기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선 우선 블로그 개설이 필요하겠죠? 블로그 개설에 관한 사항은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만 검색해도 구글 사이트 색인 방법, 500자 이내의 유익한 정보를 담은 정성 글 20개, 글에 포함된 사진 5개의 요구를 충족하셔야 구글 본사의 애드센스 승인을 얻으실 수 있으며 승인 이후의 애드센스 광고 서식 티스토리 HTML에 복사하는 법, 네이버 색인 등록 방법 등 자세히 나와 있고 사진 첨부가 되어 있으니 쉽게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같은 생각이겠지만 애드센스 광고 승인만 받으면 나도 디지털노마드가 되어서 집에서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모든 준비 과정을 거치고 큰 꿈을 가지고 게시글을 100개, 200개 써보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 1달러, 많은 날은 3달러, 방문자수는 200명이 넘었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0.01달러인 날이 더 많습니다.

    반응형

     

    수익 올리는 글쓰기 방법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티스토리 방법은 각종 사이트를 잘 찾아보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제가 스스로 실제 블로그에 적용시키고 애드센스 글쓰기를 통해 방문자 수 증가 및 검색 유입의 효과를 본 방법만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블로그 글쓰기에 드리고 싶은 말은 1일 1포스팅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글 개수가 많고 노출이 꾸준히 유입 가능한 정보성 글이라면 1주일에 1개의 포스팅을 하고 유지 정도로 블로그를 운영해도 구글 SEO의 점수가 낮아지지는 않습니다. 저 또한 블로거로써 1일 1포스팅의 부담감을 알기에 매일 머리를 쥐어짜고 스트레스를 받아봐서 잘 압니다. 블로그는 장기성 프로젝트로, 단 기간 내에 많은 수익을 거둬드릴 수 없는 체계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상한가의 종목을 매수하게 되면 하루에도 30%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블로그 시장은 매일매일 본인도 눈치채지 못하는 0.0001%의 우상향만이 존재하는 마켓입니다. 본인도 모르는 50%의 노하우와 지식이 쌓였다면 결과물로 도출되는 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 1달러이기 때문에, 대부분 50% 지점에서 블로그를 포기하십니다. 1달러의 수익이 생긴 뒤로부터는 조금만 더 글이 쌓여도 수익은 2배씩 증가되니...... 블로그를 통해 1달러의 수익을 내신 분들은 디지털노마드로써의 자격이 충분하니 포기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글쓰기의 2번째 팁은 블로그 상단 노출을 위해서 메인 키워드를 블로그 글쓰기 150자 이내에 꼭 적어두어야 합니다. 그런데 초보 블로거들은 150자 이내의 블로그 소개 글에 "안녕하세요 000입니다"라는 의미 없는 인삿말을 적으면서 키워드가 노출되어야 할 상단 부분을 의미 없이 소진시킵니다.

    궁금해서 들어오게끔 해야된다

    내가 소개하는 정보성 글에 맞는 키워드를 블로그 글 앞쪽에 배치하게 하여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검색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클릭과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키워드를 배치하고 뒷 내용이 궁금해서 열어보지 않고는 배길 수 없게 정보성 사진이나 글이 블로그 소개 란에 오도록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세 번째 키워드는 <p> 코드입니다. 우리가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HTML에 들어가 보면 여러 코드가 정신없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P코드를 간결하게 유지

    대충 이런 식으로 말이죠. 저는 구독자들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게시물을 가운데 정렬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적은 글자 수로도 글이 많아 보이게 하고 중간에 모임으로써 스크롤 횟수를 늘리고자 하는 게 저의 전략이었지만 결국 P코드가 복잡해지는 결과를 낳고 말았죠. 구글 봇이 보았을 땐 모든 작성내용이 제목화 되어있고 하이라이트 강조는 되어 있는데 알갱이는 아무것도 없는 쓸모없는 글이 되었습니다.

    노트패드로 P수식을 간단하게 고쳐보자

    노트패드 바로가기

    Notepad++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잘못 작성된 P코드 배열을 기본형으로 고쳤습니다.

    notepad++ p코드 간단하게 바꾸기

    Notepad++ 키시고 티스토리에 작성된 본인의 글 수정 버튼을 누르고 HTML에 들어가서 모든 코드를 Notepad++에 복사하고 바꾸기 모드에서 지저분한 P코드를 기본 <p> 코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글을 작성하시고 부연 설명을 위해 추가하시는 사진은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 무료 사진이나 본인 사진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무분별한 캡처사진도 구글 봇은 비슷한 캡쳐 사진과의 대조를 통해 해당 블로그에 쓰인 사진이 본인 사진이 아님을 알고 저품질을 불러올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은 빠른 블로그 유입을 통해 사진 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이고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소한으로 줄여 데이터 용량을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는 사이트 tinypng 바로가기

     

     

     
     
     

     

    저는 티스토리 북클럽 기본 스킨을 사용하였고 유튜브 아보느님이 알려주시는 무료 북클럽 스킨 변경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style="font-family: 'Noto Sans Demilight', 'Noto Sans KR';">아보느님의 북클럽 스킨 변경 지침서 유튜브 바로가기

    왼쪽 정렬로 글을 작성하셔도 모바일로 티스토리를 접속하셨을 때는 가독성이 좋은 가운데 정렬 글로 송출되니 <p> 코드를 길게 건드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작성할 내용의 키워드를 "구글 애드즈" 접속해서 키워드 플래너 탭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광고단가가 얼마인지 월 조회수는 얼마인지 대충 인지만 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키워드 단가가 낮거나 없어도 조회수가 10~100 미만 이어도 내가 작성해야 할 글이라면 무조건 작성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구글 애드즈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는 이유는?

    "애드센스"라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려고 마음 먹었을 때 구글 애드즈로 먼저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애드센스" 키워드보다 같은 의미로 통념되는 "구글 애드센스"라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는 게 검색으로나 수익으로나 더 좋은 유입효과를 불러올 것이며 반대로 "구글 애드 센스" 라는 키워드의 경쟁률이 높을 걸 예상하여 검색량과 수익 단가는 낮지만 검색 상단을 노릴 수 있는 "애드 센스 수익" 키워드를 노리는 게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유리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후자의 입장으로 작은 키워드의 글을 여러 개 써서 검색 하단보다는 검색 상단에 위치로 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검색 상단에 들어가더라도 정보제공 또는 정성 글이 아닌 뻘 글이라는 블로그 이탈 속도를 가속화시켜서 구글 SEO의 낮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니 최대한 모든 글들은 2천 자 이상의 정성이 들어간 글을 작성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 쓴 글 한 개가 대충 쓴 글 100개보다 노출 및 유입이 많습니다.

    사람들 생각하거나 보는 눈은 똑같다고 하죠? 며칠 전 친구에게 엠넷 걸스 플래닛 999에 출연 중인 일본 아이돌 연습생 "카와구치 유리나" 사진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이 친구 재능도 좋고 걸그룹 센터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서 나중에 꼭 데뷔하겠다고 말이죠

    이 친구가 최근 방영된 걸스 플래닛 999에서 중간 평가 1위를 차지하였죠. 역시 남자 보는 눈은 똑같구나......
    내 눈에 이쁜 사람이 남의 눈에도 가장 이쁜 법입니다. 이걸 글쓰기에 적용하려면?
    사람들은 돈이 되는 정보성 글을 많이 찾고 본인 또한 애드센스 10달러 수익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검색을 할 것입니다 style="color: #ee2323; font-family: 'Noto Sans Demilight', 'Noto Sans KR';">" 네 맞습니다 "

    저는 아직 애드센스 수익 10달러를 만들지 못했어요. 귀여운 어그로를 끌어 보았습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블로그 유입을 하게 되니까요.

    예전에 어떤 남자가 미녀에게 결혼을 하기 위해 청혼을 했는데 그 미녀가 말하길 100만 달러 이상의 부자가 아니면 청혼을 받아줄 수가 없다고 말했죠.

    그 즉시 남자는 부자에게 달려가 100만 달러를 빌리면서 부자에게 천만 달러의 수익을 내주겠다고 공언합니다

    남자는 백만 달러를 빌려 그 여자에게 프러포즈를 성공하였고, 정말 벤처사업을 통해 부자에게 빌린 100만 달러를 천만 달러로 만들어서 갚았습니다.

    극단적인 예시이지만, 이런 관점의 글쓰기 변형도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글쓰기 관한 꿀팁은 정말 제가 적용시켜 유입에 성공한 과정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꼭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 그리고 티스토리 맞춤법검사 꼭 하고 글 작성 완료 버튼 눌러주세요!
     

    블로그 고소득 수익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