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6. 20.

    by. T.swan

    반응형
    트레이더스완의 오르지않은 유망테마

    traderswan.tistory.com/37

    트레이더스완이 생각하는 아직 주가상승하지 않은 유망테마

    트레이더스완이 생각하는 아직 주가 상승하지 않은 유망테마 스완입니다. 코스피가 2100부근에서 오르지도 내리지도 못하고 정체되어 있습니다. 단기간 100% 넘는 상승을 이어왔기 때문에 증�

    traderswan.tistory.com

    안녕하세요 스완입니다. 첫번째 테마는 저번 글에 작성하였고 이어서 연재하도록 할께용
    2. 미래통합당 대선주 테마

    21대 국회가 6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달라진 점을 본다면 과거 막말 논란으로 이슈가 됬었던 미래통합당 인사가 거의 탈락되었다는거죠. 이제 막말의원들은 국민들에게 거부감을 안겨주고 재선의원일지라도 낙선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강성보수우파가 움츠러들고 중도우파가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유승민 황교안에게 양보

    유승민은 황교안의 운명을 미리 점친듯 합니다. 자리를 우선 양보해주어 본인의 칼에 피를 묻히지 않고 경쟁자를 낙선시켜버렸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종로에서의 한번의 전투로 당대표를 잃어버리고 지금 무주공산입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40대 기수론을 내세워 젊은 피를 수혈할려고 하고 지금 증권가에서는는 40대 유망주 기수로 홍정욱을 찍고 관련주 KNN, 고려산업이 오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 홍정욱 딸이 마약관련 법정처리를 받은 적이 있고 서민과는 거리가 먼 금수저태생이시며 정치업적에서는 유승민에게 아직은 무리라는 판단입니다.
    오히려 유승민 딸 유민은 선거기간 빼어난 미모로 아버지에게 힘을 실어드렸죠. 저도 사위가 되고 싶습니다 아버님 ㅠㅠ
    일단 황교안에게 당대표를 양보한 전력이 있기 때문에 명분이 있습니다. 박근혜의 자유한국당에서도 반기를 든 전력으로 좌파들에게도 그나마 인정받는 우파입니다. 오히려 지금 박근혜주니어 황교안의 이탈로 세력의 힘이 떨어졌을 때 정권을 잡는다면 추후 대선주자로까지도 올라설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김종인과의 담판을 어떻게 지을 것이고 국민들에게 다시한번 어떻게 주목을 받을지는 아직 두고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영웅 안철수

    저는 그리고 유승민의 스파링상대로 안철수를 생각합니다. 반문재인의 길을 걷고 있는 안철수와 국민의당에게 자유통합당은 아주 좋은 먹잇감입니다. 과거 '간철수'라는 별명으로 흐지부지한 결정과 자리양보로 지지결집층의 와해를 불러왔습니다. 도망치듯이 유학을 다녀왔고 코로나사태때 목숨을 걸고 대구에가서 의료봉사를 헌신적으로 수행해서 국민들의 많은 격려를 받았습니다.
    요즘 쏟아내는 말의 강도를 보면 과거와는 많이 달라진 듯합니다.
    저도 마라톤을 잠깐 해보았지만 42km 완주는 정신력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과거와 달리 아주 정신적무장이 잘 되어있고 손학규대표와도 하루만의 담판으로 갈라서는 걸 결정 지었죠. 지금은 지지세력이 없어서 과거 첫 정치에 처음등판했을 때보다는 세가 많이 약해졌지만 혹여 어떠한 이슈로 자유통합당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꽤 괜찮은 후보로 구색이 갖춰질 것 같은게 저의 예상입니다.

    대신정보통신, 써니전자 차트

    두 후보의 관련주로는 대신정보통신, 써니전자가 있고 지금 바닥권에서 횡보중입니다.
    지금부터 체크하시기보단 12월초부터 주가를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대선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고 두 후보의 판단과 노력이 아직 미미한 시기입니다. 제 예상대로 될지 아닐지 아직 판단이 불가한 상태이기에 시나리오만 작성해보시고 지켜보세요!


    3. 그래핀 관련주
    올해 하반기 대한민국 4차산업을 이끌 반도체를 이을 핵심소재산업이 그래핀이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직은 상용화 전이라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있지만 성공시에는는 엄청난 주가상승을 예상합니다.
    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201127

    “그래핀을 잡아라!” 세계는 총성 없는 전쟁 중 - 시사저널

    2004년 영국 맨체스터대학의 안드레이 가임 교수와 콘스탄틴 노보셀로프 박사가 흑연에서 그래핀을 분리해 내는 데 성공했다. 강철보다 200배 강하고, 구리보다 100배 많은 전류를 통하게 하고, 실

    www.sisajournal.com

    본인 회사를 홍보하는 글이지만 그것만 빼고봐도 그래핀의 기술은 일생생활뿐만 아니라 우주산업에도 접목이 될만큼 미래성장성이 유망한 산업입니다.
    제가 그리고 주목하는 이유는 국일제지의 차트입니다.

    국일제지 차트

    대한민국의 역대 사기 주식으로 루보, 썬코어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씨엘인터내셔널이라는 주식도 있었고요. 금광을 캐고, 해외에서 석유를 시추한다는 이유로 엄청난 주가상승을 이뤄냈고 결국 사기로 판명이 났습니다.
    저도 그래서 사실 국일제지라는 종이페이퍼를 만들어내는 기업에서 삼성, 엘지 대기업도 하지 못하는 그래핀기술을 세계최초로 상용화한다는 게 눈으로 보기 전 까지는 믿지 못하겠습니다. 다만 그 전 사기기업과 다른 점은 아직 대주주매도가 없다는 점, 주가가 떨어지지 않고 저가대비 10배 상승점인 6천원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러한 불안감을 약간 해소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기업중에 셀트리온이라는 바이오 성공신화도 이뤄낸 기업이 있습니다. 그래핀의 유망함을 정말 조사를 조금만 해보신다면 누구나 수긍이 되는 이야기이고 최근 국일제지에서 12인치 설비를 들여왔다는 소식도 전해져서 시제품생산, 그리고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는 중입니다.
    만약 이 내용이 정말 눈앞에서 이뤄진다면 주가는 이미 10배 그 이상 뛰기 때문에 잃어도 감내할만한 소규모 자본은 관심있으시다면 투자하시고 지켜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저도 모릅니다. 성공/실패 여부는요. 다만 성공시에는 엄청난 보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성장성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래핀테마가 형성되서 주가가 상승한다면 그래핀 대장주 국일제지를 필두로 다른 그래핀과 연결된 기업들도 엄청난 폭등세를 이룰거라 생각됩니다.
    작년에 국일제지 상승 때 같이 주가가 올랐던 기업은 상보, 엑사이엔씨, 크리스탈신소재, 이엔플러스 라는 기업이 있었고 지금도 그래핀테마로 묶여있습니다.
    아직 오르지 않은 유망테마 3종을 소개시켜드렸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고 아직은 시나리오 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신중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