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0.

    by. T.swan

    반응형

    구글 써치 콘솔 색인 생성하는 방법

    써치 콘솔 색인 생성하는 이유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해서는 써치 콘솔 사이트를 잘 이용하게 된다. 가끔 구글 수익을 확인하다가 크롤링 오류로 수익이 손해 날 수 있다는 문구를 자주 보게되는데 크롤링 오류 문구를 무시하고 몇일 간 두게 되면 다시 오류 알림이 뜨지 않는다. 다시 크롤링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거나 또는 구글은 이미 알림을 보냈고 애드센스 사용자가 인지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이상 알림을 보내지 않는다.

     

    하지만 이렇게 크롤링 오류 방치,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글이 많아진다면 당연히 구글 SEO점수에서 좋지 못한 점수를 받게 되고 나의 메인 조회수를 담당하는 글 조차 2페이지, 3페이지로 밀려나서 내 블로그 점수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래서 반드시 주기적으로 구글 써치 콘솔에 접속하여 색인 생성되지 않는  블로그 링크들을 일일히 수동으로 색인생성 해주는 게 좋다

    구글 써치 콘솔 색인 생성 하는 방법

     

    Google 검색 콘솔에서 페이지 색인 생성 Google 검색 콘솔은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무료 도구입니다.

     

    사이트맵 제출, 오류 진단 및 페이지 색인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 페이지를 추가하면 Google에 색인 생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더 빨리 표시될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 콘솔에서 페이지를 색인에 등록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Google 검색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URL 검사'를 클릭합니다.
    • 색인 생성을 요청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URL 검사'를 클릭합니다.
    • 페이지가 색인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은 페이지를 검색 결과에 표시하기 전에 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색인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Google 검색 콘솔에서 오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를 수정하면 Google이 페이지를 더 빨리 색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색인 생성 후 달라진 변화

    구글 색인생성 후 눈에 띄는 조회수

    구글 색인 생성 후 달라진 가장 큰 변화는 블로그 조회수가 늘었다는 점이다. 바로 눈에 띄는 변화를 캐치할 수 있는게 2년 전 작성되었던 비인기 블로그글도 미약하지만 1,2개씩 조회수가 다시 생성된다는 점이다. 조회수 0을 담당하던 글들이 1,2개씩 2배의 화력을 내어주게 되니 자연스럽게 기존 메인 블로그 글에 화력에 더해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되었다.

     

    블로그 색인생성

    블로그 색인 생성은 하루 갯수 제한이 있다 보통 10개이상 색인 생성 버튼을 눌러주면 오늘 할당량이 모두 채워졌으니 내일 색인생성을 누르라는 알람이 나온다. 하루만에 색인생성 효과를 보았기 때문에 몇일 꾸준히 다하지 못한 색인생성을 채워줄 예정이다.

     

    블로그 써치 콘솔 색인생성 후 달라진 수입

    구글 써치 콘솔 후 달라진 변화는 바로 수익이다. 어제보다 벌써 2배의 수익 창출이 되었다. 더 많은 글을 쓴 것도 아닌데 기존에 누락된 조회수가 1,2개씩 화력을 더해줘  늘어난 조회수에 비례해 애드센스 수익 또한 2배가 되었다.

     

    구글 써치 콘솔 플러그인 꼭 설치하고 색인 생성 버튼 눌러서 잃어버린 조회수와 애드센스 수익 광명  찾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