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8.

    by. T.s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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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SEO로 키워드 선택하는 방법

     블로그 SEO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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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SEO는 블로그를 검색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로 노출시키기 위한 최적화 작업입니다. 블로그 SEO를 잘하면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고, 블로그의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SEO 수식은 애드센스 고수들에 추측에서 이뤄지는 분석일 뿐, SEO 수식을 높히는 로직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SEO 로직은 지금 이시간에도 수없이 업데이트 되고 진화됩니다.

     

    간혹가다가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치솟는 이유도 우연히 SEO 로직이 내 블로그와 결이 맞아서 방문자수가 수직하는 현상입니다. 어디 메인에 내 블로그가 걸리지 않았다면요.

     

    블로그 SEO를 위한 키워드 선택

     

    블로그 SEO를 위한 가장 중요한 작업 중 하나는 키워드 선택입니다. 키워드를 잘 선택하면 검색엔진에서 블로그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세요.

    •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저는 키워드를 선택할 때 주로 블랙키위를 사용합니다. B등급인 이상의 키워드를 추출해내어 해당 키워드로 블로그를 작성합니다.

     

    최근에 작성했던 하루살이, 쉐어박스 모두 B등급 이상의 키워드였습니다. 높은 등급의 키워드를 작성한다고 무조건 방문자수가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SEO로직의 선택을 받아야 하며, 방문자 수가 높은 키워드를 작성해도 구글 색인작업을 받는데 시간이 최소 2주 한달이상 걸리기 때문에 그 전에 키워드 이슈가 소멸되어서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애드센스 고수 블로거들이 하는 말은 글을 많이 써라 입니다. 어떤 글이 블로그 SEO 서식에 맞고 구글의 선택을 받을지 모르기 때문에 자료 검색과 정보 수집에 시간을 아끼지 말고 대신 글을 써내려 가는 시간을 단축하라는 것인데요.

     

    블로그 글의 질도 중요하지만 너무 질에 집중하다보면 체력과 집중력이 소멸되고 또한 그 작성글이 구글의 선택을 받지 못할 시에는 좌절감이 더욱 크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쉽게 포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블로그 질과 양 그 가운데 타협점을 맞추는게 어렵지만, 그 균형을 내가 찾아야지만 블로그 워라벨을 유지하면서 키워드 글을 작성해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 SEO를 위한 콘텐츠 작성

     

    단순히 이슈성 글을 반복해서 고수익 저품질에 걸리기 보다 꾸준하게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방법이 좋습니다. 이런 꾸준함의 키워드의 대명사가 바로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롱테일 키워드" 에 관한 저의 블로그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큰 도움 되실 겁니다.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롱테일 키워드 전략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롱테일 키워드 전략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으로 월세를 낼 수 있게끔 하는 롱테일 키워드 전략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포럼과 카페를 통해

    traderswan.tistory.com

     

    키워드를 선택한 후에는 블로그에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콘텐츠를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세요.

     

    •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하세요.
    • 고품질의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 검색엔진에서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조화하세요.

    블로그 SEO를 위한 트래픽 증가

     

     

    블로그 SEO를 위해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다른 블로그에 게스트 포스팅을 하세요.
    •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홍보하세요.
    •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세요.

    소위 "블로그 품앗이" 한다라고 합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를 방문하고 댓글을 작성하여 친목을 유지하는 것인데요. 이게 사람 심리상 발도장만 꾹꾹 찍고 다니기 때문에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체류시간을 늘려주지도 않을 분더러, 무효 트래픽으로 공격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애드센스 포럼 사이트나, 네이버 애드센스 카페를 주로 이용해서 정보를 공유받고 실험해보고 구글 바드를 이용해서 수식을 변형하고 연구합니다.

     

    그리고 꼭 트위터에 제 글을 연동시킵니다. 트위터로 방문해오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블로그를 널리 퍼트린다에 의의를 두고 우연히라도 멀리 퍼져나갈수록 SEO 점수에는 좋은 영향을 끼칠거라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

    블로그 SEO를 위해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하려면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세요.

    • 광고의 크기와 형식을 최적화하세요.
    •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세요.
    •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는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대부분의 블로거가 말하긴 최상단 애드센스 광고에서 수익률의 60%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전면광고가 대부분의 수익을 올려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배치는 각자 블로그의 특성에 따라 상단 또는 하단에서 나오기 때문에 구글 서치 콘솔, 애드센스 분석을 통해 내 광고 수익이 어느 글, 어느 배치 광고에서 나오는지 파악이 중요합니다.

     

    저는 모바일로 접속하는 사람들이 66% 이며 전면광고 노출이 많습니다. 전면광고란 다른 링크로 접속하기 전에 띄워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위에 SEO전략을 잘 짜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수익에 흔들리지 않는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매일 포스팅을 즐겨야 합니다. 당장의 수익보다는 롱런한다는 마음으로 온라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다보면 큰 보상을 받을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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