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7. 8.

    by. T.s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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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스토리 블로그 롱테일 키워드 작성 조회수 높히는 방법

    롱테일 키워드란?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량이 적지만, 검색하는 사람이 특정 목적을 가지고 검색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롱테일 키워드 글쓰기는 검색량이 적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고, 특정 목적을 가지고 검색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클릭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롱테일 키워드 글쓰기는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을 늘리고, 블로그의 SEO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티스토리 키워드 찾는 방법

    검색량이 적지만, 검색하는 사람이 특정 목적을 가지고 검색하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티스토리 키워드를 찾을 때에는 블랙키위 사이트를 이용하여 B등급 이상의 롱테일 키워드를 공략합니다. B등급 일지라도 검색량에 비해 블로그 수가 많다거나 인기가 많은 키워드라 내 블로그가 노출되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과감히 포기하고 다른 키워드를 공략합니다.

     

    블랙키위 B등급 키워드가 아닐지라도 계절적 요인, 다가오는 공휴일, 빅이벤트가 예정된 키워드들은 예정일로부터 한달 전에 키워드 글을 작성해서 이미 최적화가 완료되어 노출이 쉽게끔 준비해 둡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는 키워드를 제목, 메타 설명, 본문에 포함시킵니다. 롱테일 키워드가 노출되기 쉬운 블로그 제목, 그리고 본문 내용, 메타 수식을 이용하여 너무 어색하지 않게 키워드를 노출시켜 줍니다.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 글을 작성한 후에는 블로그 글을 검색 엔진에 등록합니다. 구글서치콘솔, 네이버키워드마스터 사이트를 가입하고 사이트맵 등록, 내 블로그가 노출되는지 확인하고 구글로봇, 네이버 로봇도 같이 등록해줍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목적 그리고 호기심 유발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목적은 결국 블로그 방문자수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높히려는 목적은 당연히 수익일 것이고요. 결국 사람들은 경제시장에서 돈을 쫓아갑니다. 내 돈을 쫓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도 돈을 벌게 해줘야 된다는 명확한 해답이 나옵니다. 인터넷에서 사람들에게 지식을 전파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 또한 결국 돈을 쫓아가게 도와주면서 나 또한 같이 돈을 벌어가는 것이지요. 과거에는 그런 걸 다단계라고 불렀고 지금은 레퍼럴이라는 이름으로 변형되어 각종사이트에서 추천인에 사용됩니다.

     

    결국 용어만 달라질 뿐 인류에게 있어서 다단계는 없어질 수 없는 영역의 일부입니다. 롱테일 키워드 또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가능하다면 내가 트렌드를 만들어야 이익창출이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연예인 인플루언서만 트렌드를 양산해낼 수 있었지만 요즘은 1인 컨텐츠의 발달로 누구나 트렌드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뉴진스의 하입보이요"가 대표적인 밈 트렌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 또한 쉬운 일은 아닙니다. 노력과 운이 따라줘야된다는 전형적인 말로 이 글을 마침표로 찍는게 아쉬울 뿐이지만, 롱테일 키워드 또한 결국 트렌드를 쫓아가는 일이고 내가 트렌드를 만들 수 없는 위치라면 결국 글을 많이 작성해서 질보다 양으로 밀어부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내 블로그 키워드와 트렌드가 맞아서 조회수가 한번 방 떠주면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한단계 레벨업을 합니다. 

     

    롱테일키워드는 결국 우리 주변에서 쉽게 일어나는 일이고 지하철 광고, 유튜브, 네이버, 티스토리  등 찾기 쉬운 곳에 존재합니다. 제가 최근에 작성한 올리브영 세일도 2달에 한번 열리는 이벤트긴 하지만 꽤 쏠쏠한 할인으로 사람들이 많이 스토어에 방문합니다. 정말 공들여 작성한다면 롱테일 키워드에 꼽힐 수 있는 키워드 이기도 합니다. 주변 실생활에서 다이소 용품이라던가 여름철 수박 등 롱테일 키워드가 될 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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