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1. 23.

    by. T.swan

    반응형

     

    급등한 우량주보다 안오른 중소형주가 났다

     

    요즘 코스닥 조정으로 인해 계좌 주식 수익률이 저조해져서 다시 악화되는 멘탈을 잡고

    중소형 테마주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코스피 3천피 시대에 제가 주식으로 소외될 줄은 몰랐습니다 허허...

    제 주식 컨셉이 중소형 테마주, 이를테면 등락률이 높은 작전주 위주로 하다보니 요즘같이 삼성전자, 현대차 등 우량주들이 주도하는 시장에

    제가 먹을 곳간을 없더군요. 하염없이 바라만 보았습니다

    그렇다고 그쪽으로 옮겨타진 않았습니다

    내가 옮겨 탈 때가 끝물이라는 걸 잘 알기 때문이에요

    갑자기 솟구쳐 밀려오는 화, 너무 매수하고 싶은 급등주가 있다면

    잠시만 눈을 감고 5분만 명상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

    화를 안내고 매수를 안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어색한 우량주 주가 흐름

     

    그냥 생각나는 요즘 핫한 대표 우량주 주식 가져와봤어요

    1년 전만 하더라도 주가가 반토막 이었는데

    정말 많이 올라왔습니다

    차트를 보면... 저는 사고 싶은 엄두가 나질 않아요

    물론 달리는 말이 더 간다 이런 말들도 많지만 

    항상 내가 탄 말은 달리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내가 사면 귀신같이 떨어지는게 주식입니다

    제가 작년 10월부터 줄기차게 말했던 호재들도 이미 모두 나온 상태입니다

    백신은 출시해서 접종 중이고 바이든은 저번주에 취임을 했습니다

    당선 축포로 주가도 크게 쏴올려줬죠

    시장에서 더 나올 호재라고는 부양책정도 입니다

    이제 미국과 북한과의 줄다리기도 막이 오를 것이고

    트럼프 정권초기를 생각해보면 처음부터 화해무드가 오가진 않았습니다

    북한도 트럼프와의 우호관계를 지속해오다 결국 간식도 하나도 못얻고 보내야 되서

    이번에도 호락호락하게 나오진 않을 겁니다

    처음엔 북한도 강경모드로 밀어붙이다가 본인들도 생각하기에 선 넘는다 생각하면 

    남한에게 서신띄워서 본격적인 화해무드로 진행될거라 생각합니다

    당분간은 지수 조정이 한달 두달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우량주 주가를 보다시피 삼성전자, 현대차 할 것 없이 월봉 5일선도 닿지 않는 갭상에서 주가가 머무르고 있기 때문

    숨고르기, 신용물량 정리, 개미털기가 시전되야될 타이밍 입니다

    어둠이 짙게 깔린 때가 새벽이 가까워 오고

    뜨겁게 오른 정오의 태양은 정점을 의미합니다

    지금이 오후 2시의 태양인지 12시의 태양인지는 모르겠으나

    태양이 뜬 건 누구라도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이제 긴긴밤을 뭐하고 지낼지 상의는 해볼 시간이 된 것 같아요

    물론 우량주가 조정을 받게 된다면

    지수의 큰폭 하락으로 중소형주들도 출렁 합니다

    그 날의 테마를 받은 중소형테마주만 하락 노선에서 이탈하여 급등하고 주가 장난질이 이루어지겠지요

    요즘 자주 돌려먹는 테마는 전기차주, 수소주, 배터리주, 태양광주, 자율주행주 입니다.

    이제 대선테마주도 설날이 지나면 시작하겠군요

    내가 사려고 하는 주식이 이렇게 자주 불려지는 요즘 인기 테마인지

    주가는 장기이평선 어디쯤에 있는지 파악하신 후에

    주식 매수를 고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누누히 말하지만 지수의 오르락 내리락은 맞출 수 없습니다

    지수에 의한 하락과 상승은 감수하시고

    만약 내가 산 테마주가 지수 덕분에 오르면 단타로 매도하셔도 되고

    내가 저가에 잘 샀음에도 순간적인 지수하락에 더 떨어진다 싶으면

    추가매수를 고려하셔야 됩니다

    지수를 보아야 할 시기는

    지수가 몇개월 몇년 이어진 박스권에서 이탈할 때 보통 코스피 붕괴라는 이야기가 나올 때

    그 때는 매수를 어떤 종목도 매수를 하시면 안됩니다

    공포가 심화되고 역망치형 양봉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시고 매수하셔도 늦지 않아요

    현재는 반대로 고점에서 지수가 놀고 있기 때문에 코스피 2500선 정도까지 급락하는 것이 아니라면

    계속 매수를 이어나가야 할 때 입니다

    제가 늘 강조해드린 시가총액 대비 매출액 

    그리고 순이익, 부채비율 그리고 무료추천주로 추천해드렸던 종목들

    잘 살펴보시면 답이 나오실 거에요

    전문가들도 상승장세를 조금 더 갈 것이고 숨고르기는 필요하다는 게 주요 의견이에요

    숨고르기를 한다고 우리가 예수금을 가만히 냅둘 참을성은 없잖아요

    그 때 중소형주를 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주식] - 주식시장에서 스포트라이트 받는 주식은 절대 매수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