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10. 12.

    by. T.swan

    반응형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그래핀 계약 공시 완료, 크리스탈 신소재 그래핀 테마 몰고올까?

    크리스탈신소재 오늘 자회사 그래핀 계약 공시를 알려왔습니다. 매출액 111억으로 이전 계약 매출액의 8배에 해당하는 거액의 계약공시입니다. 100억대의 계약공시는 흔히 있는 일이긴 하나 그래핀이라는 물질로 계약 공시를 이뤄낸거에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그래핀 계약공시로 매출액이 찍힌 부분은 크리스탈신소재가 아마 최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엔플러스가 계약공시가 있었나? 잘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그래핀 상용화에 대해 의문점이 많은 부분이 많았는데 오늘 그걸 크리스탈 신소재가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었습니다. 그래핀은 이제 더이상 꿈의 신소재가 아니라 충분히 돈이 되고 계약을 이뤄낼 수 있는 상용화 된 물질임에 틀림없습니다.

     

    국일제지도 곧 계약한 회사가 드러나면서 계약 공시가 임박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계약 회사와 협의 중이며 시제품의완성도를 높히기 위해 회사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정도의 소식만 들려옵니다. 언제 계약공시가 뜰 수 있는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현재 올해 연말이 될수도, 내년을 넘어가야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주주들의 속만 태우고 있죠. 그래서 국일제지 그래핀이 그래핀 테마에 몰고 올 파급력은 확실하나 아직 준비가 덜 됬기에 이미 그래핀 계약 공시를 끝내고 그래핀을 생산해내는 크리스탈신소재가 그래핀 테마를 몰고 올 수 있게끔 주가가 단발성으로 상승이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해내야 합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한국상장중국기업으로 중국주라는 인식이 저평가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시총 900억에 매출 천억 순이익 30%를 기록하지만 중국기업이라는 이유로 외면받곤 합니다. 중국주 1세대 완리, 차이나하오란, 그 외 중국주들이 모조리 상폐를 당하면서 중국주들은 어느순간 외면받기 시작했습니다. 크리스탈은 2016년 상장했지만 연일 내리막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바닥을 기었고 이평선이 모두 모이고 지금 다시 저점에서 거래량을 4500만주 터트리면서 그래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나게 합니다.

     

    한국기업이었다면 오늘 계약공시가 뜨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하고 내일도 상한가였을텐데 오늘 지수도 안좋고 마지막에 밀렸기 때문에 내일 주가를 봐야합니다. 내일부터 다시 조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앞 전 8월말에 그래핀 시운전 시작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10월초에 시제품 완료 공시를 낸다고 찌라시에 언급이 되있었는데 정말 오늘 10월 늦지않게 계약공시를 내보냄으로써 회사의 신뢰를 가지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한번의 신뢰로 그동안 중국주들이 저질렀던 폐악질이 모두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다만, 늦었지만 이렇게라도 다시 신뢰를 쌓아서 한국주주들에게 더이상 외면 받지 않도록 배당도 주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겠지요.

     

    오늘 크리스탈신소재 차트상으로는 다시 지난번 상한가 중심선을 뛰어넘으며 거래량이 전일 상한가보다 더 크게 들어왔습니다. 상한가 거의 끝자락까지 올렸다가 막판에 무너졌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주봉 보시고 이야기 할께요

    크리스탈신소재 주봉을 보시면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한 이유를 어느정도 수긍하게 합니다. 1800원대에서 꽤 오래 횡보하고 거래량이 터졌던 앞전의 기록이 있습니다. 저 부분에서 물린사람들을 오늘 많은 거래량이 터졌다지만 한번에 흡수하는 건 무리일 것이라 봅니다. 오늘 코스닥 지수도 2%가까이 하락하면서 올리기도 쉽지 않은 날이였습니다.

     

    1800원대에 물려서 이미 손절한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을겁니다. 저 부분을 넘기 위해선 어느정도 물량 흡수의 시간이 필요하고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넘어설수도 있지만 세력은 한 수 접는 걸 선택했어요. 다 데리고 가진않겠다는 의지겠죠. 그리고 오늘 국일제지도 미동조차 없었습니다. 8월 달 상한가 갈 적에는 국일제지도 잠시 5% 상승 이후 다시 하락을 보이며 그래핀주에 동조했는데 오늘 크리스탈신소재 이외에는 어떠한 그래핀주도 미세한 움직임 조차 없었습니다. 그래핀테마를 모두 몰고가기에는 아직 중국주의 신뢰도가 바닥입니다.

     

    이걸 내일 크리스탈신소재가 다시 한번 1800원대를 터치해주면서 테마를 몰고갈 것인지 아니면 거래량을 다시 죽이면서 물량흡수에 또 시간을 끌고 국일제지의 상승을 기다릴 것인지 내일 모션을 보면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그래도 3세대 중국주이면 한국회계법인의 회계감사를 받습니다. 합성운모 1위 회사이고 그래핀 계약 공시까지 떴고 앞으로 줄줄이 계약 체결 소식이 나온다면 전고점 3천원을 넘는 퀸텀 점프가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식] - 국일제지 2차특허 출허 이후 주가 분석

     

    [돈되는정보] - BTCs mining 극초기 채굴 4세대 블록체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