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5.

    by. T.swan

    반응형

    COUPANG PLAY 쿠팡플레이 PC 바로가기 링크

    쿠팡플레이 PC 바로가기 링크

    쿠팡플레이 역사

    2020년 10월 26일, 쿠팡이 OTT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는 기사들이 나왔습니다. 이미 2020년 7월에 싱가포르의 OTT 서비스 HOOQ를 인수한 적이 있어서 어느 정도 예견된 행보였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쿠팡은 2021년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비밀 프로젝트팀을 꾸렸고, 음식 배달 서비스 쿠팡이츠를 안착시키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한 공동 대표 박대준이 프로젝트팀을 지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독점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방송사나 영화사에서 콘텐츠와 마케팅 및 운영 관련 인력을 10명 이상 충원해 별도의 팀을 구성하고, 콘텐츠 수급을 위해 다양한 제작사와 접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9월에는 라이브 커머스 분야 경력직원 채용에 나서는 등 방송 관련 인력도 채용한다고 합니다. 쿠팡은 스포츠 콘텐츠에도 공략하기 위해 NBA, MLB, 프리미어 리그 등에 대한 독점 중계권에 대해서도 협상중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와 2025년 8월까지 4년간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쿠팡플레이는 축구 대표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도전기를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 '로드 투 카타르(Roda to Qatar, 가제)' 제작에 나서게 됩니다.

    또한, 자체적인 오리지널 컨텐츠도 만들 생각인 것으로,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인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유사한 쿠팡 오리지널 상표권을 출원했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2020년 12월 14일, OTT 서비스명을 쿠팡플레이로 확정했습니다.

    쿠팡플레이 전략 및 서비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출시되어 전반적으로 넷플릭스를 따라 만들어졌으며, 1080P(FHD), 720P(HD), 480P(SD)의 세 가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쿠팡플레이는 한 계정당 최대 4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각각의 맞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2개를 초과한 시청 시도가 있을 경우 3번째 기기부터 시청이 차단됩니다. 쿠팡플레이는 싱가포르의 OTT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해외 콘텐츠나 영화의 경우 상당히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상파에서 방영하는 드라마를 방영 후 wavve와 함께 공개하는 경우가 많으며, 해외 시리즈의 경우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작품 비중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또한, 기존에 TV 방영이나 다른 OTT에서 서비스된 적 있는 작품들 다수가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요금제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 그냥 로켓와우 회원일 경우에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월 4,990원이라는 엄청나게 혜자스러운 요금 정책을 자랑합니다. 이는 다른 OTT 서비스와 비교해도 가성비가 매우 좋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멤버십과의 연계가 쿠팡플레이의 빠른 성장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전략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버전 바로가기 링크

    블로그 고소득 수익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