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1. 8.

    by. T.s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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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애플카 협업 소식 2027년 출범

    현대-애플이 손을 맞잡고 애플 카를 만든다는 소식에

    현대차 주가가 상한가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6위의 현대차가 20%넘는 상승을 보여주니

    코스피지수는 당연히 좋을 수 밖에 없겠네요

    현대차 외에도 현대모비스, 만도 전기차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애플카 출시

    아직 초기단계로 결정된 것이 없다고 기사를 내보냈으나

    협업 단계의 소식만으로도 엄청난 파급력을 몰고 왔습니다

    제가 몇일 전에도 말했듯이

    이제 우리의 미래는 '모빌리티'입니다

    관련된 주식을 사지 않고서는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가 없어요

    현재 주식 과열은 자율주행테마가 모빌리티의 메인 테마로 위치하고 있으나

    매일 달라지는 이슈에 따라서 순위는 충분히 바뀔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테마가 단기간 많이 오른 것도 사실이니까요

    모빌리티는 결국 친환경차를 의미하고

    친환경차 중에 메인은 테슬라를 필두로 한 전기차입니다

    결국 전기차의 핵심은 '배터리'입니다

    애플카 소식에 급등하는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장중 상한가를 찍고 고점에서 횡보 중입니다

    결국 미래는 전기차 모빌리티라는 게 오늘 주가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네요

    5 퍼만 올라도 떡상인데 상한가라뇨 ㅠㅠ

    주식인생 중 이런 광경은 처음이고

    현대차가 없어서 배가 아프네요

    일본 전고체배터리 vs 한국 00배터리?

    www.chosun.com/economy/int_economy/2020/12/17/6K6LARRKTVDDDNLHH3V5C7PLUU/

     

    도요타의 전고체배터리 개발이 무서운 진짜 이유 [최원석의 디코드]

     

    www.chosun.com

    그렇다고 가만히 손 놓고 있을 순 없죠

    현재의 리튬 배터리는 충전 속도, 배터리 양에서 한계를 보이고 있고

    세계 각국은 리튬 배터리를 대체할 다른 신소재를 찾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전고체 배터리를 연구해왔고

    도쿄올림픽에서 시범을 보일 생각이었으나? 코로나로 자연스레 미뤄지게 됐죠

    일본이 이미 전고체 배터리에서는 도요타-파나소닉 협업으로 관련 특허 및 기술을 모두 독점한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가 과거에도 한번 있었죠?

    일본의 하이브리드 기술입니다

    일본은 직렬 하이브리드 기술로 렉서스 그리고 프리우스로 미국 시장을 점령해왔습니다

    현대는 그 직렬하이브리드 특허를 피해 병렬 하이브리드 기술로 현재 일본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거의 다 쫓아온 상태입니다

    이런 식으로 아마 전고체 배터리와 비슷하거나 다른 신기술로 일본과의 기술력 차이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전고체 배터리에 대항할 대항마는 그래핀 배터리입니다

    현재 LG-마그마 협업, 현대-애플 애플 카 협업 등

    한국 기업에 연일 낭보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자연히 한국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고 신소재, 소자 산업에서도

    좋은 이미지와 다른 나라에서 우위를 가져올 절호의 기회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그래핀 기술에 있어서 선두 국가이고

    포스코와 같은 관련 대기업뿐만 아니라 현대차 산하에서도 그래핀에 관한 연구가 한창입니다

    아직 가시적으로 그래핀 배터리가 나올 것이다라고는 기사화된 적 없지만

    결국 일본의 전고체 배터리를 잡기 위해서는 현재까지로는 그래핀 배터리가 가장 합리적인 것으로 언론에서 언급 중입니다

    아직 주가는 자율주행 쪽에서 고점을 이루고 있으므로

    애플 현대차 소식에도 귀 기울시고(한번 이렇게 언급되면 또 장기간 잠수 탑니다 장기로 보시는 게 맞아요)

    전고체 배터리 대항마 그래핀 배터리 관련 쪽으로도 기술 및 언급되는 관련주들을 살펴보심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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