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5. 9.

    by. T.swan

    반응형

     

    stepn 초보자 입문기

    스테픈(stepn) 초보 업비트 계좌개설 및 NFT신발 고르는 방법

    스테픈이 네이버에서도 소개되면서 이슈화가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5분 걷고 5만원 벌기" 누가봐도 자극적인 요소이고 궁금안할 수가 없죠. 다만 스테픈에서는 진짜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저는 2월 말 스테픈을 시작하여 이제 나름 고인물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국내 스테픈 카페 이용자가 2만명을 넘었다는 기사를 어제 보았는데.. 지금 들어가서 스테픈 카페 회원수를 살펴보니 그사이 2천명이 더 늘었습니다. 현재 크립토시장은 금리인상, 전쟁이슈,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자산 시장 자체가 좋지 않습니다. 비트코인도 신저가를 갱신하며 3만 달러 지지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사람들에게 알려진 P2E시장에서 현재 비트코인 시세가 조정 받을 때 그만큼 신발 값도 하락세니 진입하는 모양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저도 추가적으로 2렙잼, 신발 켤레를 늘려가고 추후 어느정도 스테픈 GST 가격이 정점에 이르렀을 때 수익화 현금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테픈은 기존에 엑시인피니티가 실패했던 부분을 나름 보완해서 나온 P2E이자 첫 M2E 플랫폼입니다. 스테픈 신규 유저들은 ACTIVATION CODE를 기존유저에게 받아야지만 신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ACTIVATION CODE는 스테픈 공식 디스코드 및 트위터에서 매일 2000개 씩 신규발행되고 있지만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회원 수에는 턱없이 모자란 수치입니다. 결국 기존 유저에게 스테픈 코드 구걸을 통해서 받아야 하는데... 제 입장에서도 신규 회원이 급격하게 느는 게 기존유저에게는 득이 될 것 같지는 않아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렇게 스테픈 초보에게는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우선 첫번째가 ACTIVATION CODE 였고요. 두번째는 바로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입니다. 최근 다행스럽게도 빗썸과 업비트에 스테픈(GMT)가 나란히 상장이 되었습니다.

     

    업비트는 현재 모바일 케이뱅크에 계좌가 있는 사람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빗썸은 농협계좌가 있으신 분이 거래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국내거래소만으로도 스테픈 진입은 가능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아서 결국 추가로 해외거래소 계정을 더 만드셔야 합니다. 세계1위거래소 바이낸스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binance.com/en/activity/referral-entry?fromActivityPage=true&v=3&ref=LIMIT_PZABJ4B0

     

    Crypto Exchange Referral Program | Binance Official

     

    www.binance.com

    국내 거래소에 스테픈(GMT)가 상장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스테픈의 해외 위상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고요. 스테픈은 사실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다이렉트로 진입한 GMT코인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정성이 보장 된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소각처와 신규 진입 장벽, 그리고 레벨업과 소켓에 젬을 넣어서 EFF 효율성을 높여서 더 많은 GST코인을 하루에 더 벌게끔 하는 욕심 때문에 현금화가 쉽지 않게 만들어 놓은 잘 만든 피트니스 앱입니다.

     

    국내에서 스테픈이 불법의 소지가 있나 게임위에 결론도 "합법화"라고 나왔기 때문에 더이상 국내에서도 VPN 이용없이도 그리고 국내 거래소를 통해 스테픈의 신발을 살수도 걸어서 벌어들인 소득을 현금화도 시킬 수 있는 창구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국내 거래소에는 특이한 룰이 있습니다 바로 "트레블룰" 입니다. 트레블룰이란 실명인증이 되지 않은 개인 지갑 또는 해외 거래소 지갑에 100만원 이상 코인을 보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국내 거래소의 계좌를 보유한 사람들은 솔라나 쪼개기로 스테픈 계좌에 돈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또한 횟수 제한이 있고 잦은 쪼개기는 결국 나에게 수수료 부담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결국 FTX,바이비트,바이낸스 해외거래소는 KYC 인증을 받고 뚫어 놔야 합니다.

     

    여기서 참고하실 점은 업비트의 상장 된 GMT는 "솔라나" 계열 빗썸의 상장 된 GMT는 "바이낸스" 계열이기 때문에 빗썸에서 매수한 GMT 코인을 스테픈 솔라나 지갑에 보내게 되면 코인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스테픈 초보자가 반드시 할 수 있는 쉽지만 무서운 실수이니 반드시 "네트워크" 계열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지갑으로 송금해야 합니다.

     

    STEPN 신발 구매 하는 법

     

    이제 stepn 액티베이션 코드도 받았고 거래소 지갑도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관문이 남았죠. 바로 스테픈 첫 신발 구매 입니다.

     

    스테픈은 신발 갯수에 따라 하루 획득 할 수 있는 코인량이 정해져있습니다. 바로 "에너지" 때문입니다. 스테픈 신발 한개를 보유하고 있다면 나는 하루 10분의 운동을 통해 GST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10분 뛰고 5만원 벌어보면 딱 그생각이 먼저듭니다.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그럼 다음 단계 에너지 4로 넘어갈려면 스테픈 신발 총 3개가 필요합니다.

    그 다음 대부분의 유저가 채우고 싶어하는 45분의 운동량을 채우기 위해선 신발 9켤레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현재 스테픈 초보유저가 시작하는 3켤레를 시가로 따지면 400~500만원의 돈이필요하고 내가 하루 벌어들이는 소득은 신발 수리 비용 뺴면 12만원 남짓 됩니다.

     

    대충 계산해보면 신발 1켤레로 시작하나 3켤레로 시작하나 멘징은 하루도 쉬지 않고 걷고 뛴다면 1달 안에 원금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저는 3달을 하고있지만 욕심이 계속 생겨 원금 회수를 못하고 있음. 대부분의 유저가 그럼...)

     

    각자 현금 사정에 맡게 1켤레로 시작해서 GST 벌어 추가로 3켤레로 늘리는 방법도 있고 3켤레로 시작해서 9켤레까지 도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3켤레로 시작해서 현재 9켤레 그리고 부모님 계정에 신발 3켤레를 추가로 만들어서 하루 12에너지를 쓰고 있네요.

    하루 수입은 gst시세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하루 95개의 GST 획득 대충 60만원정도 됩니다.

    나의 스테픈 첫 신발 조거

    스테픈은 내가 뛸 수 있는 속도에 따라 워커, 조커, 러너, 트레이너로 구분되어 있는데 제가 스테픈을 3달 경험해보니 여자유저는 워커로 남자 유저는 조거로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워커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평소 1분도 걷지 않다가 매일 한시간 씩 걷고 있는데 금방 몸에서 이상신호가 옵니다. 스테픈에는 이런 속담이 있죠

    "조거로 시작하지만 결국 트레이너로 갈 것이고 또 트레이너를 팔고 언커먼 신발로 갈 것이다"

    반응형

    스테픈 시작하시면 이 의미를 금방 아실 것이니 자금 여력이 되신다면 트레이너 또는 언커먼 워커로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1켤레 소자본으로 스테픈을 시작하신다면 워커 또는 조거 shoe mint가 2이상 된 녀석으로 가장 저렴한 것중에 Efficiency+Resilience 총 합이 15이상인 녀석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켓은 E 또는 R이 붙은 녀석을 고르신다면 좋겠지만 결국 1켤레를 운용하다보면 신발 추가구매를 하실 것이기 때문에 가장 기초가되는 능력치 15합만 보고 가장 저렴한 녀석을 stepn 첫 신발로 고르시면 됩니다. 저도 조거로 시작하였지만 신발을 팔았고 트레이너를 다시 키우고 있습니다.

     

    28.6솔 주고 산 트레이너 NFT신발

    300만원 가량의 돈을 주고 산 트레이너 신발입니다. 트레이너의 장점은 모든 속도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걸어도 GST 잘 벌어들이고 산행이나 악천후에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이제 9켤레의 중급자이기 때문에 EFF+RES 합 15이상 그리고 위에 E소켓 2개 R소켓 1개가 있는 트레이너를 구입하였고, 이제 연말에 GMT전용 채굴 신발을 노리시는 분들은 Comfort 수치를 올리셔야 좋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그단계가 아니기 떄문에 E와F 능력치가 중요합니다.

     

    미스테리 박스는 럭 수치가 높아야 달리는 도중에 얻을 수 있습니다만 9GST 비용 지불이 필요하기 때문에 언커먼 미스테리 박스가 아니라면 개봉하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신발 마켓에 들어가보시면 레벨업시 4스텍을 올릴 수가 있는 데 모든 신발은 Base 수치를 보시고 신발 구매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포인트 수치가 높게 찍힌 낚시 신발을 구매해서 울상짓는 일이 없길 바라며 오늘도 즐테픈!!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적어주시면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픈(stepn) 에너지 9 만든 두달 수익 러닝 후기

    스테픈(stepn) 에너지 9 만든 두달 수익 러닝 후기 어느덧 제가 스테픈(stepn)에 입문한지도 두달 가까이 되어갑니다. 국내 스테픈 카페 가입자 수 500명일 때 유튜브 뛰벌스님의 영상을 보고 스

    traderswan.tistory.com

     

     

    무료 M2E 스테픈과 같이하면 최적의 효율 AGLET(아글렛)

    무료 M2E 스테픈과 같이하면 최적의 효율 AGLET(아글렛) 오늘도 스테픈(stepn) 채굴로 72GST 한화 40만원 가량의 돈을 벌어들였습니다. 한시간 산책하고 굉장한 고소득이죠. 스테픈 활성화 코드를

    traderswan.tistory.com

     

     

    M2E 스테픈 커먼 조거에서 트레이너로 신발 변경 후기

    M2E 스테픈 커먼 조거에서 트레이너로 신발 변경 후기 걸으면서 돈버는 앱 스테픈이 매일 트위터 언급 신기록을 내세우면서 질주하고 있습니다. 2월 말 국내 스테픈 카페 회원수는 500명을

    tradersw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