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스테픈(stepn) 1켤레 시작 3족 민팅(MINT) 방법
대한민국은 지금 스테픈 신드롬 입니다. 오늘은 푸틴이 만든 블랙 먼데이 입니다. 비트코인 주식 모든 자산 시장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붕괴하고 있습니다. 이 자산 시작 폭락이 언제끝날지는 모르겠지만... 한 두달안에는 끝나고 언제 떨어졌냐는 듯이 다시 올라갈 걸 예상합니다. 왜냐면 100년간 자산시장은 그래왔으니까요. 코로나때만 하더라도 세상 멸망할 것 같이 떨어지던 주식은 1년 만에 전고점을 돌파하였습니다. 지금 또 거품론이 지나고 자산시장이 어느정도 조정을 받고 나면 다시 낙관론이 대두되면서 언제그랬냐는 듯이 올라갈 것 입니다. 이때 현금보유를 하고 계신 분들은 천천히 추매를 하셔도 좋은 시점입니다.
요즘 트렌드는 바로 스테픈이죠. 스테픈 신발에 투자하게 되면 간접적으로 비트코인 크립토 시장에 투자하는 성격을 띄게 됩니다. 거래소에서 트레이딩 하는 직접투자보다 스테픈 신발에 투자하고 매일 걸으면서 간접투자를 하는 방향이 투자스트레스를 덜 받고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느 점에서 좋습니다.
그래서 스테픈이 더더욱 많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스테픈 카페에 와보셔서 가입 게시판을 들여다보시면 쉽게 50,60대 유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족의 권유로 직장동료의 소개로 스테픈을 즐기고 계십니다.
스테픈에는 ACTIVATION CODE와 거래소 가입이라는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앞전에 이야기 해드렸기 때문에 이전 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오늘 이야기 할 내용은 바로 민팅입니다.
스테픈 현재 신발 한켤레 비용은 솔 가격에 의해 변동되지만 평균적으로 170만원입니다. 0민트 조거 기준이고요. 조거가 대체로 남성들 그리고 걸음이 빠른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신발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러너는 전문적으로 러닝을 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금방 피로감을 느끼고 시장에 매도하는 나 자신을 발견하기 때문에 꼭 마라톤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워커, 조거를 추천드립니다.
STEPN 민팅시 기본 2켤레 필요(출산 원리)
그렇게 스테픈을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 170만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큰비용이고 주식이나 코인 거래를 해봤던 사람에게는 그리 크지 않은 비용이기도 합니다. 트레이딩을 해봤던 사람들이라면 "자본금" 이라는 중요성을 반드시 느끼게 될 것이고 주식에서의 자본금 170만원은 그리 크지 않은 비용입니다. 보통 주식을 처음 시작해도 500만원 이상의 돈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죠. 주식은 퍼센테지의 싸움이기 때문에 자본금이 클수록 수익률도 크기 때문입니다.
스테픈도 마찬가지로 자본금이 커서 언커먼, 레어 운동화를 사면 그만큼 수익률이 늘어나니 좋겠지요. 스테픈은 주식과 달리 어찌보면 매일 벌어들이는 확정 수익률이기 때문에 주식보다도 현재로써는 ROI가 너무 좋습니다. 투자금 대비 수익률이 월등하기 때문에 이 메타버스 업계를 잘 모르거나 네이버 기사로 스테픈을 전해들은 사람이라면 "사기"라고 보는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면 "사기"보다는 메타버스가 도입되기 시작하는 "진통"정도로 보일 수 있습니다. 스테픈은 이미 솔라나 해커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종목이고 세계 거래소 바이낸스 포함 우리나라 업비트, 빗썸에도 상장한 검증 된 피트니스 앱 입니다. 앞으로도 "렌탈"시스템, 바지 아이템 추가,"마라톤 모드" 업데이트 될 상황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무대가 아닌 세계적으로 인기종목인 만큼 들어올 유저 수도 방대합니다.
후속 M2E가 쏟아져서 스테픈의 자리를 위협할수도 있지 않을까 반문하지만 결국은 유저 수가 흥망성쇄를 좌우하기 때문에 현재 대장주 자리를 잡고 있는 "스테픈"이 앞으로도 M2E 업계를 주무를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를 선점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저 같이 2켤레로 시작해서 9켤레 이상 그리고 부캐폰을 키우는 헤비유저가 될 확률이 높지만 대부분 우선 한켤레 두켤레로 시작하는게 일반적인게 맞습니다. 한켤레로 시작해서 2켤레로 만들 수 있는 스테픈에는 민팅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레벨 5이상의 신발 두켤레를 200GST를 내고 조합하면 새로운 신발 한켤레가 생겨납니다. 이것을 "민팅"이라고 불리고 남녀가 만나 애를 낳는다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기존 신발들이 소멸되는게 아니라 부모 신발로 남게 되고 새로운 자식 신발이 추가가 됩니다.
1켤레로 시작해서 민팅을 준비할 유저라면 0민트의 운동화를 사는 것이 이득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레벨5 그리고 shoe Mint3/7이라고 적혀있는데요. 이 신발을 자식을 3번 낳은 신발입니다. 신발에 암수는 존재하지 않고 두신발이 조합을 한번 하게되면 Mint 숫자가 각각 1개씩 올라갑니다.
저 신발은 3번의 민팅을 진행한 NFT 신발이고 0민트의 신발보다는 가치가 떨어집니다. 왜냐면 다음 자식 신발을 낳기 위해서는 MINT 비용이 증가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0민트의 신발 2개로 자식 신발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100 GMT + 100GST 비용이 필요합니다.
현재 네이버 스테픈 카페에 운영자님이 민팅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고 계시니 스테픈 카페 가입하셔서 도움 받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GST 가격에 따라 민팅비용 가격이 변하는 유동적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GST 가격에 따라 민팅비용이 수시로 바뀌니 미리미리 인지하시고 민팅 비용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스테픈 라이트 유저가 원하는 3켤레 신발 4에너지 19레벨로 한달 300만원이상의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2개의 0민트 신발을 구입해서 2개의 신발로 한개의 신발을 민팅해서 3켤레로 진행하시는 게 가장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1켤레로 진행하면 다른 한켤레의 신발을 GST를 모아 구입하려면 한달의 시간이 소비되고 민팅을 준비하려면 또 한달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두달 동안 에너지를 2밖에 쓰지 못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제가 보는 스테픈 입문 최소 비용은 신발 2켤레 약 340만원+각종 거래 수수료 비용이 필요하고 가장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어요.
반응형'돈되는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픈 트레이너 신발 9에너지 2렙잼 장착 수익은? (0) 2022.05.15 스테픈(stepn) 팬텀 월렛으로 수수료 싸게 스왑(Feat.jupiter) (0) 2022.05.13 스테픈(stepn) 초보 업비트 계좌개설 및 NFT신발 고르는 방법 (1) 2022.05.09 무료 M2E 스테픈과 같이하면 최적의 효율 AGLET(아글렛) (0) 2022.05.08 스테픈 코인 조거에서 트레이너로 신발 변경 수익 (0) 2022.05.07